견적서 관련 문의입니다.
영이
기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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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,546
2005.10.15 10:23
안녕하세요...
늘 방문만 하다가..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.
여기 계신 분들의 도움을 좀 얻고자 해요... 많이좀 도와주세요..
전 7년차 되는 맥편집 디자이너 입니다.
그동안 직장생활만 하다가 이번에 프리랜서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.
그러면서 단순히 디자인 작업만 해주는 것이 아니라 인쇄해서 납품하는
경우가 생기게 되면서...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.
바로.. 이 견적 문제입니다.
디자인 견적도 어느 정도로 어떻게 분류하여 넣어야 하는지 모르겠고,
인쇄 견적의 경우 인쇄소에서 견적을 받아서 어느 정도 가산하여 넣어야
하는지 감이 잡히질 않습니다.
제작, 견적쪽으로 잘 아시는분들.. 답변좀 부탁드릴께요..
그리고 견적서 양식이나 견본 있으심.. 올려주셔도 넘 감사하구요..
어려운 부탁이지만, 꼭 좀 도와주세요..
1. 주 거래처 인쇄소를 한 두군데를 만들어보세요.
2. 거래처 인쇄소에서 견적을 물어보세요.
3. 그리고 디자인, 기타비용을 포함했어 소비자 가격을 정하면됩니다.
** 주거래 인쇄소를 만들면, 각종 견적,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고, 또한 급한 물건도 좀더 빨리 제작 할 수 있습니다.
** 디자인 비용은 보통 기본으로 했어 전단(단면)은 30,000~50,000원 정도 있고, 리플렛, 팜플렛은, 좀더 UP했어 청구 합니다.
스캔, 마크, 로고제작은 추가비용에 포함합니다. 또한 물류비용 포함합니다. 억수록 복잡한 내용은 할증...
하고 물어보면 흠 얼마정도 받으시면 될거같네요... 이러거든요
정 모르시겠으면 간부님들한테 부탁을해서 거례하시는 인쇄소에서
인쇄단가외에 얼마정도 받으면 적당선인가를 물어봐달라구하세요
워낙이 가격이 틀리니...